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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policy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수집·이용 항목

이메일 주소, 유저이름, 프로필이미지, 디바이스 정보

수집·이용 목적

서비스 접속 및 이용, 데이터 업로드시 계정이용자에 대한 식별

수집·이용 기간

계정등록을 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동안 보유하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서비스 탈퇴 후 삭제 됩니다.

위 동의를 거부 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 가입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리모컨 서비스 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메이크로봇(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리모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본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공지되거나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공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또는 서비스 페이지 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조 제3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이용계약 및 회원가입 등)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로그인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2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새 계정 만들기” 내지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등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이메일 주소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회원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를 포함)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운영원칙)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기반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메일 주소의 소유자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중요한 데이터는 외부파일로 내보내기 등의 기능을 통해 회원께서 별도로 보관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회원은 프로젝트의 공유 옵션 및 암호 등의 설정을 통해 특정한 유저 또는 특정되지 않은 다수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유 설정 및 암호 등의 관리에 있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프로젝트의 저작권과 책임은 해당 프로젝트의 작성자에게 귀속되며, 회원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6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 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페이지 및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원이 별도 등록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개별통지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⑤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9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또는 서비스 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계 법령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